우리역사문화사전/역사뉴스

이런 사람이 대한민국의 정치인?

윤의사 2024. 11. 18. 10:30

“끝나지 않은 ‘정율성 공원’… 민주화 聖地가 왜 6·25 전범 추앙하나”

 

“끝나지 않은 ‘정율성 공원’… 민주화 聖地가 왜 6·25 전범 추앙하나”

끝나지 않은 정율성 공원 민주화 聖地가 왜 6·25 전범 추앙하나 김윤덕이 만난 사람 보훈심사위원장 된 전사자 母 故 서정우 하사 어머니 김오복

www.chosun.com

40억 가까운 세금으로 정율성공원을 만든다.

강기정 시장은 ‘정율성 공원’은 한중 우호를 위해 30년 넘게 해온 지자체 사업이라 문제없다는 입장이라고 하니 기가 막힐 노릇이다.

정율성이 누군가?

정율성은 해방 후 북한으로 가서 김일성 정권 수립을 도와 표창까지 받았고, 수많은 북한 군가를 작곡했으며, 6·25 때 참전해 궁정 악보까지 훔쳐 간 인물이다. 대한민국에 총부리를 겨눈 전범이다.

광주광역시는 정율성이 항일운동을 했다고 하지만, 근거는 없고  문재인 정부 시절 김원봉과 정율성을 독립운동 유공자로 서훈하려다 실패했다는 것은 그의 항일운동이 허구라는 뜻이 아닌가?

정율성 음악제 등 정율성 사업의 애초 목적을 중국인 관광객 유치라고 하지만 초창기에 조금 오다가 뚝 끊겼다고 한다.

광주광역시에서 중국인들이 정치적으로 영향을 받을까 봐 중국 당국이 규제했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앞으로 과연 광주를 찾을 중국인이 있을까?

광주시장은 제정신을 차려 올바른 역사를 후세에 가르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 죄를 짓는 일을 하지 않길 바란다.